Loading...

> 물과 생활 > 물과 여행 > 강이야기 > 아름다운 강

강이야기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

대둔산의 정기가 흐르는

옥계천(괴목동천)
완주군 운주면 소재지를 지나 대둔산(금산) 방면으로 2㎞ 정도 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흐르는 계곡이 있습니다. 이곳의 정식명칭은 괴목동천이지만 인근 사람들은 이곳에 울창한 숲과 깨끗한 계곡에 구슬같이 맑은 물이 흐른다 하여 옥계천 또는 옥계동이라고 부릅니다.

옥계천은 충남 금산군 남이면 오항리의 산골에서 흘러 내려오는 맑은 물로, 경관이 무척 아름답기 때문에 여름이면 냇가에 많은 피서객들이 방문합니다. 옥계천은 대둔산 줄기와 천등산 사이로 흐르고 있으며 두 산의 사이를 지날 때는 양편의 산비탈이 몹시 가파릅니다.

또한 우뚝 솟은 봉우리마다 독특한 형상이 담긴 대둔산은 잘 다듬어진 조각품과 분재의 군락을 보는 것 같은 수석들이 있습니다. 대둔산의 아름다움과 옥계천 계곡의 시원한 물줄기가 함께 어울러져 전북 북부의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천지도
주변정보
완주와일드푸드축제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이색음식 시식·볏집놀이터·천렵 체험·족대 체험·화덕 체험·메뚜기와 미꾸라지 잡기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완주딸기축제완주의 특산품인 딸기를 홍보하기 위하여 딸기품평회·직판장·수확체험·지역특산물 판매·한마당놀이 행사 등 운영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시면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평가
0/4000 bytes